가치 있는 삶

별자리 신화, 황소자리편 <황소자리 특징과 성격, 궁합과 애정운>


황소자리 신화 1

고대에는 지중해의 동쪽에 닿은 지방을 페니키아라고 불렀으며 항해술이 뛰어난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 나라의 왕 아게노르의 딸 에우로페는 눈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소녀였죠. 가까운 이웃 나라의 젊은이들은 어떻게 해서라도 에우로페의 사랑을 얻으려고 했습니다.

 어느 날 에우로페는 시녀들과 함께 해변을 산책하고 있었습니다. 하늘 위에서 그 모습을 본 제우스는 순식간에 그녀에게 사로잡혔습니다. 그러나 아내 헤라가 지켜보고 있었으므로 공연히 나서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온 몸이 흰 털로 뒤덮인 커다란 황소로 모습을 바꾸고 에우로페에게 접근하였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황소를 본 에우로페는 처음에는 깜짝 놀랐지만, 이내 황소의 아름다움에 끌려 소에게 다가갔습니다.  잠시 동안 황소는 풀 위에서 장난을 치기도 하고 여기저기를 뛰어다니기도 했습니다. 에우로페는 마음을 놓고 소의 등에 기대거나 목을 쓰다듬으면서 등에 올라탔습니다. 그 기회를 엿보고 있던 황소 제우스는 천천히 몸을 일으켜 바닷속으로 헤엄쳐 갔습니다.


 "나를 저 곳을 데려다 줘!" 에우로페는 황소의 뿔을 움켜잡고 외쳤습니다. 황소는 바다로 헤엄치면서 사람의 목소리로 다정하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제우스, 세계의 지배자다. 두려워할 것은 없다. 지금부터 아 바다를 건너 크레타 섬으로 가서 즐겁게 지내지 않겠느냐?"

 이후 에우로페는 크레타 섬에서 제우스의 아내가 되어, 3명의 아들을 얻었습니다. 일설로는 황소 제우스가 나중에 에우로페의 이름이 붙여진 유럽 대륙으로 갔다고도 합니다. 이 황소 제우스가 바로 황소자리이며, 소의 뒤쪽 반신은 바닷속에 있어서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책 참조 : 별자리와 우주_Newton HIGHLIGH》



《책 참조 : 101가지 별자리 이야기_중에서》


황소자리 신화 2

 강의 신 이나코스와 멜리아 사이에서 태어난 이오는 무척이나 아름다운 요정입니다. 우연히 이오를 본 제우스의 눈이 놀란 부엉이처럼 커져습니다. "오. 저렇게 아름다울 수가......"

 눈부시게 아름다운 이오를 보고 제우스는 벌어진 입을 다물 줄 몰랐지요. 제우스와 이오는 사랑에 빠지게 되어 강가를 거닐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 사실은 곧 제우스의 아내 헤라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헤라는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펄쩍펄쩍 뛰었습니다.

 헤라의 질투는 불같이 활활 타올랐습니다. 제우스가 이오와 만나고 있을 때 갑자기 헤라가 나타났는데, 놀란 제우스는 재빨리 이오를 흰 소로 변신시켰지요. 하지만 사실을 눈치챈 헤라는 제우스에게 흰 소를 달라고 졸랐고, 마지못한 제우스는 헤라에게 소를 건네주었습니다. 

 소를 건네 받은 헤라는 아르고스에게 가서 명령했습니다. "아르고스. 이 소를 마음껏 괴롭혀도 좋다. 다만 소가 도망가지 못하게 잘 감시해라!" 온몸에 눈이 100개나 달린 괴물 아르고스는 이오를 밤낮으로 괴롭혔습니다. 하지만 이오는 "음머. 음머어!" 소리를 낼 뿐이었죠.

 어느날, 괴물 아르고스가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이오는 자기를 애타게 찾아다니는 아버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오는 재빨리 달려가 뿔로 모래밭에 '이오' 라고 썼습니다. 아버지는 흰 소가 자기 딸 '이오'인 것을 알아챘지만, 헤라의 주문을 풀 수는 없었기에 껴안고 눈물만 흘릴 뿐이었습니다. 

 이오는 다시 돌아온 괴물 아르고스를 피해 이러 저리 도망쳐 다녀야만 했습니다. 훗날, 제우스는 불쌍한 이오를 하늘에 올려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습습니다. 《책 참조 : 101가지 별자리 이야기_북소리.봉미은,지경사》







별자리 신화, 황소자리편 <황소자리 특징과 성격, 궁합과 애정운>



황소자리가 살아가는 방법 《별에서 온 썸男 섬女의 별자리 심리테스트_문원북

황소자리는 소유를 관장하는 별자리이다. 금전과 물질적으로 혜택을 받아서 일단 수중에 들어 온 것은 놓지 않는 천성적인 행운의 소유자이다. 젊었을 때부터 재물을 모으는 타입으로, 그 중에는 20대에 자기 아파트를 구입하여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사람도 있다. 장래의 풍족한 생활은 보장된 것과 다름없다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단지 수입을 늘려가기 위해서는 금전이나 고가품 자체에 관련이 있는 직업은 갖는 것이 필요조건이다. 

 은행권이나 경리, 귀금속, 갤러리 근무 등을 목표로 하면 좋은 것이다. 주의했으면 하는 것은 너무 돈에 집착한 나머지 손에 쥔 것은 절대로 놓지 않으려고 인색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나쁜 의미로 말하자면 '참, 대단한 사람'으로 여겨져서 경원당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때문에 도를 넘은 탐욕은 운을 빈천하게 만드는 원흉이라고 명심해야 한다.


황소자리의 연애 타입

 황소자리의 연애운은 여자의 모든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열려 나간다. 태생적으로 갖춘 풍부한 오감은 당신에게 요리솜씨, 쾌적한 환경을 꾸리는 재주, 진한 성적도취등을 부여했다. 그것을 전부 활용함으로써 어떤 남성이라도 여성이기 때문에 가능한 당신의 풍부한 매력을 느끼게 되고 당신에게 홀딱 반하게 될 것이다. 특히 어프로치 단계에서는 금성이 갖춘 훌륭한 자태,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 등을 무기로 한다면 상대는 반드시 당신의 포로가 될 것이다.

 연애는 양보다 질적인 면으로 좋은 기운을 타고 났다. 연애 횟수는 적지만 애인관계로 발전되는 사람은 성격, 재력, 섹시함 삼박자를 갖춘 의외의 남자들만 생길 것이다. 사랑의 시행착오를 거듭하는 친구를 곁눈질 해가면서 한 번에 타깃을 맞출 수가 있고 충실도가 높은 사랑을 손에 넣을 수도 있는 운명이다.





황소자리 수호성


황소자리 성격







황소자리 직업/재물


황소자리 궁합



별자리 신화, 황소자리편 <황소자리 특징과 성격, 궁합과 애정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