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재물을 운용한다면 재물의 유입과 지출이 많은 시기입니다. 다행히 좋은 시기이니 활용에 만전을 기하셔야 합니다. 적지 않게 행운도 따르는 시기입니다. 재물과 밀접한 흐름을 보이는 날이네요. 운용적인 감각이 탁월하게 발휘되는 날이니 활용도 많이 하셔야 하며 특히 재정적으로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한다면 오늘을 넘기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김찌의 고통, 연차, 오늘의 운세, 오늘의 로또운세, 김찌는...


사실, 오늘 몸이 좋지 않아 출근을 하지 못했습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어제부터 좋지 않았는데요. 잠을 자고 나면 좋아지지 않을까! 싶었지만 아침에 눈을 뜨니 여전히 몸을 무겁고 통증이 가시지 않았더라고요. 무리를 하면 상태가 더 악화될 것 같아서 연차를 쓰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날의 컨디션이며 몸상태는 누구보다도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알잖아요? 감기만 하더라도 목이 칼칼하거나 기침을 하게 되면 목감기를, 코가 나오거나 재채기를 자주 하면 코감기를 의심해야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한다거나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줌으로써 감기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했음에도 감기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약을 복용함으로써 쉽게 감기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하룻밤만 푹 자고 일어나면 거뜬해 지죠. 이런 초기 대응없이 버티는 사람이 병원을 찾고 몇 일을 고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감기몸살도 마찬가지일거에요. 과하게 피곤하고, 기운이 없고, 근육통이 생기고, 뼈마디가 쑤시고 등등... 이런 증세가 시작되면, "아! 감기몸살이 오나보다." 생각하고, 적절한 초기대응을 해야 합니다. 우선 몸이 피곤하지 않게, 즉 적절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약을 복용한다던지, 병원에서 주사를 맞는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감기몸살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초기 대응없이 방치하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몇 날 몇 일을 고생하게 됩니다. 감기는 감기몸살에 비할 바가 아니죠.


예방 차원에서 휴식을 취하기로 한 오늘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다행이라면 다행일까. 정신은 멀쩡하니 책을 좀 읽어야 겠고, 블로그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교보문고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한 책 두 권중 한 권을 아침부터 읽기 시작해서 절반 가량 읽은 것 같습니다. 술술 잘 읽히네요. 내용도 알차고, 글자 크기도 적당하고 바탕체로 쓰여진 글씨가 가독성도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책 재목이 '최고의 인생을 만드는 아침 습관의 힘 아침의 재발견' 인데요. 일본의 뇌과학자 '모기 겐이치로' 가 쓴 자기계발서입니다. 아침에 깨어난 후 3시간이 두뇌 활동을 골든타임이라 강조하는 책으로써 뇌과학자답게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풀어내는 썩 괜찮은 책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기계발서를 폄하하는 분들도 계신걸로 아는데 저에게 자기계발서적은 철학서적과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분야이자 가까이 하고 있는 책 분야입니다. 한동안 문학 서적에 관심이 기울이면서 자기계발서를 멀리했었는데요. 뭐랄까요? 좀 안일했다. 고 할까요? 6시 30분에 일어나서 30분 동안 책을 읽는 둥 마는 둥 하고, 유튜브 훓어 보다가 씻고 출근해서 일 하는 일상이었습니다. 분명히 하고 싶은 것도 있고, 궁금한 것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은데,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부지런을 떨어보려고 합니다. 기상 시간을 앞당겨 골든타임을 적극 활용해 보려고요. 잠을 자고 나면 우리의 두뇌는 리셋이 된다고 합니다. 전날 겪었던 일과 정보는 단기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저장되고, 단기기억은 리셋이 되어 깨끗한 상태가 된다는 것이죠. 이런 과정으로 우리의 두뇌는 아침에 깨어난 직후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일 만반의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책의 저자는 아침에 깨어나서부터 3시간 동안이 무언가 새로운 공부나 일을 시작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간대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침 시간이 얼마나 유용한지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고요. 이 얘기는 이쯤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맨 위 글은 김찌의 오늘 운세인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이런 날은 책을 읽거나 책상 앞에서 컴퓨터를 하고 있으면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죠. 운용할 만큼의 재물이 충분하지 못한 가난한 시민(김찌와 같은...)은 무얼해야 할까요? 생각나는 건 딱 한가지 밖에 없네요. 바로 "로또"죠^^


아래는 오늘 저의 로또운세입니다.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고 계획한 일도 기대 이상의 성과가 나오는 시기입니다. 판단력과 감각이 뛰어난 날이니 자신의 감각으로 로또복권을 구입해 보는 것이 좋겠군요. 다만 행운가 길운을 다양하게 여러 경로를 통해 추구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좋은 기운을 보충하고 액운을 멀리 하는 색상은 진곤색, 검정색입니다. 의상이나 소품에 참고하여 지니시면 도움이 될 것이며 구입지역이나 장소 혹은 연관되는 이름에 ㅌ,ㅈ 자음이 들어가면 행운과 더 가까워 질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오늘의 행운 숫자는 1과 6이며 행운 방향은 정서쪽, 정동쪽이라고 하는데요. 검정색 바지와 진곤색 티셔츠를 입고 정서쪽이나 정동쪽에 있는 'ㅌ와 ㅈ' 자음이 상호에 포함되어 있는 복권방에서 로또를 구입하면 행운을 거머줠 수 있을까요ㅋㅋ 재밌네요~


편안한 마음으로 두서없는 몇 마디 글을 남겨 보았는데요. 무얼해도 좋을 것 만 같은 오늘 여러분의 일상이 풍요로운 행복으로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찰스 해낼의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기>"의 글을 인용하면서 포스팅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김찌였습니다.


어떤 사람은 아주 조금만 노력해도 쉽게 성공하는 힘, 부를 얻고 목표를 당성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굉장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야망과 소망, 이상을 이루는 데 완전히 실패하는 사람도 있다. 왜 그럴가? 육체적 차이는 원인이 될 수 없다. -중략-

따라서 창조적 힘은 정신이며 정신이야 말로 사람마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요인이다. 환경을 비롯한 모든 제약을 뛰어넘는 것은 정신이다.


김찌의 고통, 연차, 오늘의 운세, 오늘의 로또운세, 김찌는...


댓글 보기